빛고양이의 일상이야기

어포메이션 : 노아 세인트 / 나는 왜 하는일마다 잘되지? / 최인원 본문

영화&책

어포메이션 : 노아 세인트 / 나는 왜 하는일마다 잘되지? / 최인원

빛고양이 2021. 8. 15. 10:00
반응형

유투브에서 우연한 알고리즘으로 알게 된 책 읽어주는 채널.

전에는 주말에 가끔 영화를 소개해주는 채널을 자주 보았는데

몇개 소개채널을 보게 되면 반나절이 후딱 지나가게 되더군요.

 

그런데 이제는 책 내용을 소개해주는 채널이 많으니~

저는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잠 자기 전 잠시 틀어놓고 자면 어느새 스르르..ㅋㅋㅋ

 

그런데 어포메이션 소개를 듣게 되었어요.

인생을 바꾸고 싶으면 질문이 잘못됐다!

 

예를들면

나는 왜 이렇게 잘 되지?

나는 왜 이렇게 날씬할까?

나는 왜 날마다 돈이 들어오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확언은 

 

나는 하는 일 마다 잘 된다!

나는 매달 500만원씩 돈이 들어온다!

내 체중은 55kg 이다!! 

등등 

나는 00 이다! 라는 확언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무리 확언을 해도

이것에 대한 조금의 의심이라도 있다면 우리 잠재의식은

귀신같이 알아채서 이를 부정하기도 하죠.

 

나는 65kg 인데 왜 55kg 야???

나는 지금 통장에 돈이 없는데 무슨 수백만원이 들어와??

하고 우리 잠재의식이 거부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질문방식을 바꿔보자!!

 

 

 

 

 

 

개인적으로는 어포메이션을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 유투브 소개를 듣는 순간 어??

이거 많이 들어본 건데?

 

바로 2009년도 최인원 저자 (이분은 본 캐릭터가 한의사 분이세요)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

이 책에도 같은 내용이 나온답니다.

 

EFT를 알게되어서 이 책 까지 알게 되었는데요.

만약 둘 다 읽지는 않으셨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 를 추천해드립니다.

 

방금 책장에서 이 책을 찾아보았으나 없네요?

아마 누구를 빌려준 듯 합니다.

사진으로 찍어 올렸으면 좋았을텐데,

 

제 기억으로는 이 책이 참 쉽게 되어있고

술술 읽어내려가집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인가? 위 어포메이션에 관한 내용이

이 책에도 나옵니다.

 

우리가 뇌에 질문을 하면 잠재의식은 해결방안을 찾으려고 한다.

그 예시로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 되지?"

"나는 왜 돈이 술술 들어오지?"

"나는 왜 매력이 철철 넘치지?" 등등

 

이렇게 "나는 000 다!" 하는 확언 대신

이런 질문을 계속 떠올리면 우리 잠재의식은

해결을 찾으려 하고 그게 현실로 나타난다

(예를들면 나는 왜 이렇게 날씬하지" -> 매일 운동을 하니까 (아 운동을 해야겠구나) -> 건강한 음식을 먹으니까 등등

이렇게 이유를 찾게되고 아~~ 나는 운동하니까, 나는 인스턴트를 안먹으니까

등등 패턴이 바뀌게 되며 건강한 몸이 되게 만든다 등등

 

기억으로 이런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다양한 확언예시 (어포메이션 확언예시)가

후반부에 알기 쉽게 설명되어있답니다.

 

 

한동안 잊고 있었던 내용인데

우연히 유투브 소개로 알게 된 어포메이션 확언.

근데 이 책이 어디로 갔을까??

 

이 책이 아마 최인원 저자의 책 중 가장 먼저 산 책인거 같아요.

 

이 책 내용의 제 개인적으로 별 5개 줍니다.

쉽게 읽히는 만큼 나중에 또 한번 부담없이 읽기 좋거든요

 

 

이후에 산 "술술 풀리는 내인생" 도 좋습니다.

이 내용은 주로 중국의 "장자" 이야기가 좀 많은 편이에요.

그래도 좋은 내용이니

"나는 왜 하는 일 마다 잘 되지?" 가 괜찮으시면

이 책도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내용은 내돈내산! 이야기입니다.

오늘부터 나도 확언을 해야겠어요

 

"나는 왜 돈이 술술 잘 들어오지?"

"내가 하는 일은 왜 잘 풀리지?"

"나는 왜 점점 피부가 좋아질까?"

"나는 왜 점점 날씬하고 점점 어려보이지?"

 

여러분도 해보시고 작더라도 좋은 변화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