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양이의 일상이야기

홍대맛집 홍대 고에몬 / 수풀레맛집 수플레 오믈렛 새우 크림소스 리조또 본문

리뷰

홍대맛집 홍대 고에몬 / 수풀레맛집 수플레 오믈렛 새우 크림소스 리조또

빛고양이 2021. 8. 16. 11:55
반응형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AK& 홍대점 5층

 

고에몬 홍대AK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755 · ★4.35 · 매일 11:00 - 21:50, 거리두기 4단계(7/26부터~ )기간 동안 LAST ORDER 20:20 / CLOSE 20:50으로 임시 변경 운영됩니다.

pcmap.place.naver.com

 

오늘은 홍대 맛집 중 하나인 홍대 고에몬 수풀레 집을 소개합니다.

작년부터 코로나때문에 지인도 잘 못 만나고,

답답하게 지내던 중 그래도 오프라인으로 얼굴은 한 번 봐야 하지 않겠냐~ 싶어

오랜만에 홍대로 나갔습니다.

 

10년전 쯤 주 무대가 신촌 메가박스 + 맛집이었다면

이제는 홍대 메가박스 + 맛집으로 바뀌게 되었네요.

 

수풀레란?
거품 낸 달걀흰자에 밀가루, 우유, 그리고 추가적인 재료를 첨가한 뒤 틀에 넣고
오븐에 구워 부풀린 프랑스 디저트이다.

라고 되어있네요~

수풀레를 처음 먹어 보는 거라서 살짝 기대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음식은 왠만하면 일단 먹고 보자 라는 ~~~~~~

 

 

저희는 일단 수플레 오믈렛 새우 크림소스 리조또 1인분과

약간 매콤한 느낌의 매운 해물 스파게티 각 세트상품을 주문했어요

수풀레 2인 주문했다가 영~~ 아니다 싶으면 그야말로 낭패니까~!

 

세트상품은 수풀레세트(수플레종류 + 음료 선택) & 스파게티 세트(스파게티 종류 + 음료 선택) 이렇게

시켰고요~가격대는 17,500원 정도입니다.

 

다음에는 메뉴판도 찍어야겠네요~

먹는 것만 집중하다 보니 ㅠㅠ

 


 

처음 먹는 수풀레는 말 그대로 너무너무 폭신하고 

부드러운 계란과 크림소스가 잘 어우러진

오~~ 괜찮네~!! 하는 맛이었어요.

 

요 아래 노란 계란 속에는 풍부한 계란 거품과 함께

리조또 처럼 밥이 들어있답니다.

정말~~ 부드러워요.

 

저희는 각자 세트메뉴를 시켰는데 저는 수풀레에

아이스 우롱차를 시켰으나 우롱차는 단 맛이 전혀 없는 약간 쌉쌀한 맛이니 

달달한 걸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우롱차는 비추에요.

 

단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오히려 우롱차가 좋았던 거 같아요.

왜냐하면 반 이상 먹고 나니까

많이 느끼하더군요 ㅎㅎㅎ

사실은 선택음료 중 탄산음료, 과일주스를 싫어해서 저의 선택권은 우롱차밖에 없었답니다.

 

양도 은근히 많은 편이라 다 먹지는 못하고

(물론 부드러운 크림에 느끼한 면도 있었지만)

 

 

그리고 또 하나는 매운 해물 페페론치노 스파게티

개인적으로 매운거 못 드시는 분들은 비추입니다.

매운 느낌이 뭐랄까 찌개처럼 얼큰하게 매운 게 아니라

왜 잘 못 먹으면 컥! 하고 기침이 콜록콜록 하게 나오는

매운 느낌 아시죠?

아마 서양고추를 사용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요리 문맹입니다)

 

제 표현으로는 매운 맛~ 이 아니라 매운 공기? 매운 향이 강하다~ 

라고 표현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하나는 부드럽고 또 부드러운 크림 수플레와

매콤한 향이 어우러지는 페페론치노 스파게티 조합이

꽤 탁월한 선택이었던 듯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