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양이의 일상이야기

본 콜렉터 작가 제프리 디버의 작품 코핀댄서(리암 링컨 시리즈) 본문

일상이야기

본 콜렉터 작가 제프리 디버의 작품 코핀댄서(리암 링컨 시리즈)

빛고양이 2024. 3. 4. 10:54
반응형

제프리 디버 코핀댄서

 

영화 본 콜렉터로 잘 알려진 제프리 디버의 작품

링컨 라임 시리즈중 하나인 '코핀댄서'

 

 

예전 본콜렉터 영화를 잼있게 봐서인지

링컨 하면 덴젤 워싱턴

아멜리아 색스 하면 안젤리나 졸리를 상상하며

읽게 된다.

 

영화 본 콜렉터 중 링컨라임의 덴젤워싱턴, 아멜리아 색스의 안젤리나 졸리

 


예스24 소개

주어진 시간은 단 45시간, 암살자로부터 증인을 보호하라
반전과 트릭의 달인, 제프리 디버의 링컨 라임 시리즈 2탄


대배심 재판 증언까지 남은 45시간 동안 세 명의 증인을 제거하려는 불패의 암살자 ‘코핀 댄서’와 이를 막으려는 세계 최고의 범죄학자 링컨 라임의 대결을 다룬 작품이다. 암살 스릴러의 고전인 프레더릭 포사이스의 『자칼의 날』을 보는 듯한 긴장감, 킬러 코핀 댄서와 링컨 라임의 공격과 수비가 반복되는 장면으로 마치 고수들의 체스를 보는 듯한 지적 쾌감, 더욱 깊어지고 정교해진 법과학 지식, 또한 어느 하나 개성적이지 않은 이가 없는 정교한 인물묘사, 그리고 무엇보다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연속되는 반전이 화려하고 매력적이다.

‘본 컬렉터’ 사건 이후 뉴욕 시경과 FBI의 수사 자문으로 일하는 전신마비 범죄학자 링컨 라임은 시카고 외곽 1천6백 미터 상공에서 폭발한 민간 제트기 사건을 조사해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사망자는 거물급 무기상 필립 핸슨의 재판에 증언을 하기로 한 조종사 에드워드 카니. 그러나 라임의 관심을 더더욱 끈 것은 이 사건에 신출귀몰한 희대의 청부살인업자 ‘코핀 댄서’가 관련되어 있다는 것. 팔뚝에 여자와 함께 춤추는 사신의 문신이 그려져 있다는 것 외에는 그 어떠한 것도 알려져 있지 않은 코핀 댄서에게 5년 전 부하들을 잃은 적이 있기에 댄서를 잡으려는 라임의 의욕은 어느 때보다도 강하다. 이제 남은 핸슨 재판의 증인은 카니의 부인인 퍼시와 동료 헤일. 재판까지 정확히 45시간이 남은 상황, 링컨 라임은 최강의 암살자 코핀 댄서로부터 이들을 보호하는 한편, 자신의 손으로 댄서를 잡아들일 함정을 준비해야 하는데...

거물급 무기상의 재판에 증언하기로 한 에드워드 카니, 그리고 부인인 퍼시

이들을 재판증인 전까지 보고해야 하는 상황.

 

그런데 예전 라임의 아끼는 동료를 폭발로 인하여 죽음으로 몰고 간 코핀댄서가 배후에 있다.

알려진 건 아무것도 없는 가장 뛰어난 두뇌의 코핀댄서와 링컨 라임의 두뇌게임이 돋보이는 소설이라 할 수 있겠다.

제프리디버는 막판 반전이 있는 작가로 유명한데, 여기서도 우리가 모두 알고있던,

아~ 이 사람이 코핀댄서구나 라고 읽어갔지만 역시나 '아니지롱~~~!!!' 하며 독자의 뒤통수를 친다.

게다가 그 코핀댄서를 사주한 배후도 허를 찌르는 반전이 있다.

읽는 내내 긴장감이 조여오는 책으로 마치 결말을 미리 써 놓고 그 사이사이 함정 및 플랫을 짜놓은듯한,

이런 결말을 내기 위해서 이러이러한 장치가 있어야지! 하고 써내려간듯 치밀하게 계획된 소설이 흡입력을 갖게 한다.

 

게다가 작가가 변호사, 즉 전문직이어서인지 책을 보면 링컨 라임은 뛰어난 지식을 갖고있는 탁월한 범죄학자, 그래서 다양하고 많은 지식과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여주는데 이를 읽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마치 악의 심장의 작가가 보여주는 상당히 전문가적인 심리적인 정보처럼.

 

본 콜렉터 이후 제프리디버 작품의 영화는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코핀댄서 역시 영화로 만들어도 꽤 괜찮치않을까하는 생각을 한다.

 

제프리 디버의 책은 본 콜랙터, 곤충소년, 코핀댄서로 3권을 읽었는데,

지금은 스킨 컬렉터를 읽고 있다.

 

전형적인 미국 스릴러소설로 대중성도 있으며, 이야기의 핵심을 벗어나지 않은 약간의 라임과 색스의 로맨스도 살짝 곁들인 재미도 있다.

 

한편, 링컨 라임은 여기서 목아래부분 중 검지손가락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그 외는 마비된 상태로 나오는데 만약 링컨 라임이 사고를 당하지 않고 정상인의 몸으로 활약을 펼친다면 이 또한 더 매력적인 작품이 되지 않을가 하는 생각을 한다.

 

 

 

 

 

반응형
Comments